주식개념 / / 2021. 5. 14. 22:00

주식 명언 가치투자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투자이야기

목차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 SNS 공유 기능 많이 이용해 주세요 !!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명언에 대해서 알려들게요. 투자에서 가장 필요한 게 무엇일까요. 여기저기서 주식으로 대박이 났다고 떠들어 대지만 막상 본인은 수익이 났을까요? 여기 포스팅 내용은 어떻게 하면 여기저기서 떠드는 이야기를 무덤 하게 넘길 수 있는 있는 주식 조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늘의 투자명언

    "투자 이전에 자신의 숙제를 직접 하라. 그리고 목표로 정한 수익률이 나기까지 계속 붙들고 있어라. 자신이 직접 공부한 기업은 보다 확실한 수익을 안겨준다. 이런 기업을 대체할 만한 또 다른 기업은 없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투자 이야기-에서

    9명의 당대 윌가의 대가들(벤저민 그레이엄, 마틴 휘트먼, 토머스 로우 프라이스, 토마스 베일리, 헨리 실버맨, 월터 포브스, 헤티 그린, 뮤리얼 시버트, 조지 도니옷, 폴 밴드 로우 스키)의 메시지라고 한다. 여기 있는 대가의 이름을 들어 봤나요? 아직 들어 보지 못했다면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게 아니라 투기를 하고 있는 겁니다.

    다들 주식투자한다고 합니다. 과연 매수기준과 매도 기준이 뭐일까요. 남들 다 사니까 호재가 있어 앞으로 전망이 좋아서 차트가 오름세라서 등등 판단기준이 있을 겁니다. 단기적으로 수익이 날 수도 있지만 계속 이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장담은 못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 꼭 알아 두어야 할 점은 기업가치를 알아야 합니다.

    가치투자

    기업의 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에서 많이 하는 투자법인데 회사 기업의 가치를 보고 기업을 산다는 마인드로 일정기간 보유하는 방법이다. 가장 유명한 가치 투자 대가인 워런 버핏의 투자방법이다. 워렌 버핏은 기업의 가치 이하의 가격으로 사서 일정한 목표 금액이 되면 팝니다. 아주 단순한 논리이지만 엄청난 돈을 벌었습니다. 워렌 버핏은 " 1달러짜리 물건을 40센트에 사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앞에 명언처럼 자신의 숙제를 자신이 하는 것이다. 숙제를 하기 위해서 그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해야 합니다. 기업의 가치 평가하는 법, 가치보다 싸게 사는 법, 적정주가에 파는 방법 등 하나 같이 중요하지 않은 공부는 없습니다.

    많은 현인들은 하락장 일 때를 더 좋아합니다. 하락장에서는 기업의 가치와 상관없이 주가가 내려갑니다. 그래서 기업가치가 있는 종목을 헐값에 사 모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세일 가격과도 같습니다. 상승장으로 돌아왔을 때 주가 상승과 수익률은 기대 이상입니다.

    ■ 마치며

    오늘의 주식투자 명언처럼 기업과 주식에 대해서 기본적인 본질을 알고 투자를 해야지 무작정 투기를 해서는 안됩니다. 자신이 직접 공부를 하고 나서 기업을 산다는 마음으로 보유해야 하며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에 대해서도 고심을 많이 해야 됩니다. 하락장이든 숨은 진주를 찾든 좋은 기업을 발굴하는 힘은 본인이 기르시기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